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아시아 경기 성화봉송주자 모집

6.9 ~ 6.18일까지 제주노선(도청→삼성혈) 57명 공개모집

기자명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봉송 행사에 참여할 봉송주자를 6. 9 ~ 6. 18일까지 전국적으로 3,142명 공개모집하는 가운데, 제주에서는 57명(주주자 9명, 부주자48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15세 이상 (2000. 12. 31 이전 출생)으로 성화봉송에 건강상 문제가 없는 자, 외국인의 경우 항공료 및 체재비 부담이 가능한 자, 봉송지역에 소재한 대학․기업체 등 각종 단체 등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incheon2014ag.org)를 통하여 직접 신청하고, 별도의 선발절차를 거쳐 주자로 선발되어 성화봉송에 참여한 자에게는 참가증서 발급 및 주자복이 주어진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의 특성을 반영한 주자선발로 제주 이미지를 극대화시키고 다양한 계층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범도민적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자체 우선 선발 기준을 마련하여 주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우선 선발 대상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제주해녀를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한 해녀, 말산업특구 제주마의 홍보를 위해 자치경찰 기마대, 제주의 다양성과 화합을 상징할 수 있는 다문화가정, 장애를 극복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장애인, 건강 100세 시대 건강 제주의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70대 이상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가정 등 사회적 배려계층, 제주거주 외국인, 정착이주민(귀농), 도내 주재 외국공관 근무자, 등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층의 참여를 유도하여 도민 화합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성화봉송주자는 7월4일 도 자체선발을 거쳐 7월18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에서 최총 확정되며, 8월16일에 도청을 시작으로 삼성혈까지 총16구간(4.8Km) 80명*(주주자 9명, 부주자 64명)이 성화봉송을 하게 된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