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성산일출축제 개최

기자명
▲ 성산일축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등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제주의 랜드마크 성산일출봉! 이곳에서는 매년 새해아침이면 일출의 감동과 소원을 기원하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로 장관을 이룬다.

금년 축제 역시 설레임과 기대감을 갖고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제공하기 위해 2012년 12월 31일부터 2013년 1월 1일까지 2일간 제20회 성산일출축제가 개최된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이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색다르게 편성된 다양한 체험거리, 화려한 볼거리, 풍성한 먹거리 등 성산일축제위원회(위원장 이태일)가 정성껏 준비하고 있다.

‘성산일출! 그 아름다운 설레임‘ 이라는 테마로 제20회째를 맞는 성산일출축제 첫날인 12월 31일에는 세계7대경관에 선정된 아름다운 제주 사계를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일출봉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제주만의 풍광을 가슴 속에 각인시키고 도민들에게는 제주라는 천혜의 보고 속에 살고 있다는 자긍심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줄 것이다.

그와 더불어 새해 카운트다운 시간대에 펼치질 ‘달집 점화 쇼’는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케이블을 타고 300여미터 하강하는 거대한 불덩어리가 무대중앙에 마련된 달집을 점화시킴으로써 화려하고 웅장한 불꽃의 대장관을 연출하는 여느 곳에서의 달집태우기와는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곧이어 2013발의 불꽃이 일출봉 하늘을 수놓을때면 축제장에 모인 방문객들에게 최고조의 몰입도를 선사해 줄 것이다.

‘성산일출봉 등경돌에 소원을 말해봐 “궁금하면 삼백원(三白願:세가지밝은소원)”’은 “성산일출봉 등반로에 있는 등경돌 바위가 소원을 들어준다”는 설화를 응용하여 성산일출봉과 등경돌을 형상화 한 조형물을 행사장내에 설치하여 소망을 빌며 동전을 던지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의 부자운, 건강운, 사랑운 세가지 밝은 소원(三白願)을 빌어보게 된다.

‘화합 한마당 투호놀이’는 마을간 화합을 다짐은 물론 관광객과 지역주민과의 교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앞으로의 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그리고 각설이의 구수한 입담과 타령, 익살스러운 몸짓이 자칫 어색해 질 수 있는 분위기를 전환 시킬 것이다.

그리고 ‘운수대통 대박 퀴즈 쇼’는 독특하면서도 구성진 제주 사투리를 맛깔나고 재미있는 퀴즈로 풀어보면서 제주도를 좀더 알고 친숙해지는 시간으로 퀴즈왕에게는 푸짐한 경품도 제공 될 것이다.

‘일출봉! 그 설레임 간직하기’ 는 일출축제에서의 추억과 성산일출봉의 멋진 풍경, 일상을 탈피한 재미있는 체험 등을 스마트폰에 담아 경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자연과 교감하며 심신을 정화할수 있는 감동 브런치 역할을 기대해보며 입상자에게는 후한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일출바다 성산해녀의 가슴벅찬 숨비소리의 향연인 「제1회 성산일출 숨비소리 가요제」가 열려 축제참가자들의 노래실력을 한껏 뽐내며 축제의 재미를 한층 더 배가 시킬 것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관광객들이 일출봉을 배경으로 말도 타고 전통혼례 체험도 하고, 무대에서 깜짝 금혼식 및 리와인드 웨딩을 연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는 환상의 짝꿍! ’ 등의 프로그램으로 축제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축제화폐를 발행하여 특별 행운 이벤트를 통하여 희망자 에게는 고급 관광지 할인 및 지역 특산물(은갈치, 감귤 등)파격 판매와 경품 행운까지 누릴수 있도록 할 것이다. (출처 ; 서귀포시)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제주저널/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