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현장실습 피해자 가족모임, 이석문 후보 공식 지지

직업계고 교육 정상화 및 현장실습 운영에 가족모임 참여 요청 등 수용

기자명

<직업계고 현장실습 피해자 가족 모임>(이하 가족모임)이 이석문 후보를 공식 지지선언했다.

가족모임 대표인 고 이민호 군 아버지 이상영씨는 5월 26일(목) 오전 이석문 후보와 정책협약을 갖고 이석문 후보 공식 지지를 밝혔다. 

<직업계고 현장실습 피해자 가족 모임>은 故 이민호 군의 사망과 관련해 철저한 조사와 진상규명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했다. 2021년 여수 사고 고 홍정운 학생, 2017년 제주 사고 고 이민호 학생, 2017년 전주 사고 고 홍수연 학생, 2015년 군포 사고 고 김동균 학생, 2014년 진천 사고 고 김동준 학생의 부모들이 모임에 소속돼있다.

협약을 통해 이석문 후보는 당선될 경우 산업체 파견 현장실습 제도의 대안으로 ‘고졸취업기간 설정 직업교육 정상화 방안’을 교육청의 공식 입장으로 정부, 시도교육감 협의회, 언론에 천명하고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석문 후보가 당선될 경우 직업계고 현장실습을 정상적인 교육과정 안에서 교내 현장실습 및 교외 현장실습, 우수 교육기관 연계교육형 현장실습만 실시하고,‘산업체 파견형 현장실습’은 실시하기 않기로 했다. 

이석문 후보는 △교육청 선도기업선정위원회 위원으로 ‘피해자가족모임’참여 △교육청 현장실습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피해자가족모임’참여 △교육청, 학교 현장실습 점검단에 ‘피해자가족모임’참여 △제주교육청 학생 노동인권 교육 조례에 따른 교육청, 학교 학생 노동인권보호교육에 ‘피해자가족모임’참여 등의 제안을 수용했다.

이석문 후보는 “정책협약과 지지선언에 담긴 기대와 희망을 잘 알고 있어 지지에 더욱 감사드린다”며 “더 이상 아이들과 부모들이 아프거나 다치지 않는 학교 현장과 사회를 만드는 데 가족모임과 충실히 협력하고 지혜를 모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