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은경 후보,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다크투어 연계

기자명

박은경 도의원 후보자(국민의 힘, 제주시 애월읍 을 선거구)는 40여년간의 경력을 가진 관광 전문가임을 자처하며, 애월읍 관광 및 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향파두리를 다크투어로 연계한 관광 콘텐츠를 공약했다.

박은경 후보는 40여년간의 관광업계 종사 경험을 바탕으로 관광 전문가임을 자신하며 이 같은 공약을 기획했다고 밝히고, “우리 반만년 역사 중 가장 아프고 단단한 역사 중 하나인 항몽 시기의 주요 유적지인 항파두리 항몽유적지를 지역과 관광이 상생하며, 전국적인 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애월의 대표적 유적지인 항파두리를 참상이 벌어진 역사적 장소에 대한 여행을 일컫는 ‘다크투어리즘’화 하여 역사적-문화적 명소로 만들고, 그 중심에 애월 주민들에게 이익이 환원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 관광 수요와 지역 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도록 하겠다.”고 하며 “항파두리는 고려의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늘날 아름다운 유채꽃 군락지를 형성하는 아름다움까지 구비한 대비되는 아름다움을 지닌 장소로, 힐링의 섬 제주, 아픈 역사의 섬 제주의 모든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어 한국형 그라운드 제로(미국 9.11 테러가 발생한 세계무역센터 자리)로 만들어 세계 관광객이 모두 찾는 곳으로 진화시키겠다.”고 하였다.

한편, 항파두리 항몽유적지는 고려 항몽 시기 삼별초가 제주로 내려와 항몽을 벌이며 머물던 군사기지로서의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나, 현실은 전반적으로 부실한 관리 상태로 그 의의를 펼치지 못하고 몸살을 앓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