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만 후보, 도남동 행정동으로의 분동 추진

“분동 요건 충분불구 진전 없어…주민숙원 반드시 해소”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선거 제주시 이도2동을(이도2동·도남동)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명만 후보는 도남동의 행정동으로의 분동을 추진하겠다고 24일 밝혔다.

김 후보는 “도남동은 제주시 이도2동을 선거구로 구도심지역 중에서 인구가 많은 곳 중 하나로 어지간한 행정동보다도 인구가 많은 지역”이라며 “주민들의 분동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도남동은 1979년 행정구역상 이도2동으로 편입돼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제주시의 중심에 위치함으로써 주거생활이 편리해 대규모 아파트, 공동주택이 밀집한 지역이 있는 반면 일반주택가로 밀집되어 있는 지역으로 구분된다. 또 도남오거리를 중심으로 상가지역이 밀집되어 차량 및 유동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김 후보는 “이도2동과 도남동의 분동요건은 갖춰져 있지만 이뤄지지 않으면서 도남동 주민들은 행정적인 일을 모두 이도2동에서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 오고 있다”며 “마을회에서 탄원서까지 제출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이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도의회에 입성하면 반드시 주민숙원을 해소하겠다”며 “의견을 수렴을 통해 도내 다른 과대동에 대한 분동도 함께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