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후보, “영혼까지 끌어모으지 않도록 청년들의 고민 반드시 해결할 것”

기자명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는 13일 오후 7시 노형동 선거사무소에서 여러 직능단체에서 활동 중인 제주청년 100여 명과의 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기업 유치, 미래산업 단지 조성, 제주청년미래프로젝트 가동 등 다양한 청년 정책을 제시하며 제주 청년들의 성장 기반을 탄탄하게 조성하며 꿈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는 다양한 주제와 격의 없는 자유토론 형태로 진행됐다. 

청년들이 가장 많은 질문과 관심을 받은 분야는 일자리 창출로 허향진 후보는 “공무원 500명, 사회서비스 700명, 정규직 전환 300명, 공공기관 3,000명 등 매년 8,000개를 비롯해 4년간 3,2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주공항공사, 해양산업공사, 제주교통공사 등 공기업을 확대하고 미래산업단지를 조성해 청년농부를 위한 1차산업 지원을 확대하고 아마존 코리아와 구글 코리아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을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허향진 후보는 “도내 인재들이 도외로 유출되지 않도록 도지사 직속 제주청년미래프로젝트 지원본부를 설치하고 19세부터 24세까지의 MZ세대를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제2공항 질문을 받은 허향진 후보는 “현재 제주공항의 포화상태로 인해 도민의 안전이 너무나 우려되는 상황이다. 제2공항 건설을 통해 공항 수용 상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폭증하는 항공수요를 충족시키면서 8조원에 달하는 ` 

환경보전기여금에 대한 질문에 허향진 후보는 원칙적으로는 찬성하지만 인두세 형태의 부과방식 보다는 원인자의 형태를 상황에 맞게 부담하는 방식을 생각해야다고 말했다. 

허향진 후보는“청년들의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은다의 줄임말)이라는 말이 너무나 마음이 아프다”며 “더불어민주당 정권에서 아무리 영혼까지 끌어모아도 내집마련과 취업은 녹록치 않았다”고 밝혔다. 

허향진 후보는“윤석열 새 정부의 많은 지원을 이끌어 내고 채택된 제주의 정책과제들을 빠르게 실행시켜 모든 제주의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반드시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