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만, 1기관(단체)-1점포 결연 통해 상권 활성화 도모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이도2동을(이도2동·도남동)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명만 예비후보는 이도2동과 도남동 지역에 분포해 있는 기관 및 단체와 소상공인 간의 결연을 추진,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12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적지 않았다”며 “거리두기 완화로 일부 숨통이 트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어려움을 호소하는 상인들이 적지 않다”며 이 같은 방안을 내놓았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시 이도2동과 도남동 지역은 제주시 중심을 가르는 중앙로와 연삼로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학교 등 관공서, 금융기관 등이 고르게 분포해 있다”며 “1기관(단체)-1점포 결연을 통해 결연 점포 이용을 독려해 나간다면 지역상권을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소상공인은 이용 증가에 따른 경영난 해소를 기관 및 단체는 결연이 이뤄진 점포를 대상으로 관련 정책과 활동에 대해 현장밀착형 홍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예비후보는 “초기에는 지역에 한정해 추진하되 향후 결과를 보며 타 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가면서, 이용실적 우수 단체 등에 대해서는 예산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추가적인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