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후보 “제주현안 15대 정책과제 반드시 해결할 것”

김병준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과 제주현안 논의

기자명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는 지난 12일 오후 웰컴센터에서 개최된 ‘제주특별자치도 정책과제 국민보고회’에 참석해 김병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윤석열 정부의 제주 7대 공약과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김병준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과 관련한 특별기구가 사상 처음으로 구성됐으며 역대 어느 정부보다 강력한 정책적 의지를 갖고 있다”고 피력했다.

이에 허향진 후보는 “윤석열 정부에서 제주가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신호탄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4.3의 완전한 해결과 농산물 해상운송비를 비롯한 제주지역의 최대현안들을 집대성한 제주 7대 공약을 제주지역 15대 정책과제로 더욱 보강시켜 모두 반영됐다. 이들 사업을 반드시 추진해 도민들의 삶이 편안해지고 제주의 민생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제주4.3의 완전한 해결 ▲신항만 건설을 통한 해양경제도시 조성 ▲관광청 신설, 제주 문화융성 비전 실현 ▲제주 제2공항 조속 착공 ▲제주형 미래산업 육성 ▲쓰레기 없는 섬 청정 제주실현 ▲제주상급종합병원 지정 등 의료안전망 강화 등 윤석열 대통령의 제주지역 7대 공약과 15대 정책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