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후보, “미래로 가는 제주, 도민 대통합 시대 열 것”

13일 도지사 후보 등록 입장 발표…첫 일정 창열사·4.3평화공원·호국원 참배

기자명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13일 “도민과 다함께 미래로 가는 제주, 도민 대통합 시대를 열겠다는 숙명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오영훈 후보는 이날 도지사 후보 등록 후 첫 일정으로 항일기념관 창열사와 제주4·3평화공원, 제주호국원을 잇따라 찾아 참배한 후 후보 등록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날 오 후보는 “오늘은 저를 키워주신 도민들의 뜻을 받들어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한 시작”이라며 “관행이라는 미명 아래 우리의 미래를 가로막아왔던 적폐와 폐단을 없애 미래로 가는 제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사람을 존중하는 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을 기반으로 세대를 떠나, 이념을 떠나, 진영을 떠나, 계층을 떠나 도민 모두가 함께 승리해 기쁨을 나누는 대통합 시대의 장을 펼칠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는 “도민 한 분 한 분을 소중히 모시면서, 제주의 주인인 도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는 도민정부 시대, 제주인의 시대를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4·3평화공원을 찾은 자리에서 오 후보는 방명록에 “제주4·3의 정의로운 해결은 계속될 것입니다. 화해와 상생의 정신으로 도민 통합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적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