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권 예비후보 “행정시 복지·위생 분야 조직개편 및 주민센터 신·증축"

기자명

제주시 일도1동·이도1동·건입동 선거구에 출마한 한권(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10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시 복지·위생 분야 행정조직 개편과 일도1동 주민센터 신축, 이도1동 주민센터 증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 예비후보는“코로나19 팬데믹과 산업·노동시장 변화, 1인 가구 증가, 소득 양극화, 돌봄 공백 등으로 인한 복지 수요 증가와 이에 따른 사회적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행정시 복지·위생 분야의 전반적인 조직 개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저출생 대응사업 확대, 아동학대 업무 지자체 이관, 노인·장애인 복지 서비스 개편으로 인한 시설유형 변화, 지역사회통합 돌봄 욕구 증가 등으로 다변화된 복지 현장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 예비후보는“최근 온라인 채널의 급속한 성장으로 식품위생관리 업무 범위가 방대해짐에 따라 식품 위생 감시원의 역할이 강화되고 있다”며 “위생 업소 인허가 및 불편신고가 급증하고 있으나 행정 대응력은 9년 전과 동일한 수준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한 예비후보는 행정시의 노인장애인과를 제주도 조직 체계처럼 노인복지과와 장애인복지과로 분리하고 여성가족과에서 담당했던 아동 관련 업무만을 전담할 과를 분리하여 신설하며, 위생관리과 조직 확대를 건의·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일도1동 주민센터를 신축하고, 이도1동 주민센터를 증축하겠다”며 “주민센터 신·증축은 효과적인 민원 처리뿐 아니라 문화, 여가, 평생교육 기능을 갖춘 복합공간과 4차 산업 체험공간까지 마련하여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창의적 복합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