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경제단체협의회, 허향진 후보 선거 캠프 찾아 조속한 제2공항 건설 요청

제주 제2공항은 제주의 균형발전과 제주경제의 큰 전환점 될 것

기자명

제주상공회의소를 비롯한 58개의 제주지역 경제단체로 구성된 제주지역경제단체협의회는 9일 오전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선거 캠프를 방문해 제주 제2공항이 조속히 건설 될 수 있도록 요청하며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날 제주상공회의소 양문석 회장은 “현 제주공항의 혼잡과 안전사고 위험성을 고려한다면 조속한 제2공항 건설이 필요하다”며 “제주의 균형발전과 이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도민 전체에 돌아가면서 제주경제의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문석 회장은 “제2공항 건설은 연구용역 결과와 여러차례의 토론회를 통해 필요성이 입증됐으며 사전타당성 검토와 예비타당성 조사 등 국책사업에 필수적인 절차들도 빠짐없이 이행됐다”고 밝혔다.

또한 양 회장은 “도민여론조사를 통해 공항이 들어설 성산지역의 주민수용성을 확보했다”고 밝히며 “국민의 안전과 후손에게 물려줘야 할 제주의 미래 인프라를 위해 제주 제2공항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허향진 후보 선대위 김병립 총괄선대본부장은 “제주도민과 경제인들의 열망을 받들어 제2공항이 조속히 건설 될 수 있도록 허향진 후보와 여러분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경청하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