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계획부터 실행까지 도민과 함께하는 거버넌스 위원 모집

CFI 도민참여 거버넌스 참가자 5월 17일까지 선착순 모집

기자명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고 있는 카본프리아일랜드 2030(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이하 ‘CFI’라 함) 실현을 위해 도민참여 거버넌스 및 CFI 홍보대사 참가자를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민참여 거버넌스 위원은 제주도 내 거주하고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청소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CFI 홍보대사는 제주도 내 위치한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19세 미만의 학생이나 제주도 내 위치한 대학교에 재학 중인 만 2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도민참여 거버넌스 참가자로 선정되면 CFI2030 정책 모니터링 및 자문 역할과 CFI 2030 정책 알리미 활동 등 CFI 홍보 대사를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도민참여 거버넌스 운영은 CFI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 CFI 교육 프로그램은 △ CFI 총괄 △ 전기차 △ 분산 에너지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과별 신청을 받아 일정 조율 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이메일로 가능하며, 지원서 양식은 「제주에너지공사 홈페이지-알림마당-에너지 거버넌스 소통방」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세부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사 기획관리팀(064-720-7426)으로 문의하면 된다.  

※ email: sugar8526@jejuenergy.or.kr 

공사 고영준 기획관리팀장은 “카본프리아일랜드 읍‧면‧동 주민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교육프로그램 전문성 강화와 도민들의 CFI에 대한 개념과 인식이 정립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