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경찰단, 설 연휴 특별교통근무 돌입

한라산(어리목,1100고지) 일대, 재래시장 등 혼잡 예상지 중심 교통 관리 ‘만전’

기자명

제주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이 제주자치경찰위원회를 중심으로 제주경찰청과 적극 협력해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특별교통근무에 돌입한다.

자치경찰단은 도민과 관광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교통경찰 104명, 주민봉사대 30명 등 가용 교통경찰력을 총 투입해 혼잡지역을 중심으로 교통흐름을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21일 설 연휴 대책회의를 가진 바 있다.

특히 제주자치경찰단에서는 이번 설 연휴를 맞아 한라산 설경을 즐기기 위해 어리목과 1100도로 일대에 관광객과 등반객 등이 몰릴 것으로 보고 교통경찰을 우선 배치해 소통 위주의 교통관리에 나선다.

- 성판악․관음사 등반로와 달리 예약탐방제가 적용되지 않는 어리목, 1100고지의 경우 1월 중순경부터 설경을 보려는 인파가 몰리는 점을 고려해 가용 경력 투입으로 일렬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양방향 소통 유지로 교통 불편을 최소화한다.

재래시장·대형마트, 양지공원 등 주요 혼잡지에 대한 교통 관리에도 집중한다.

- 명절 전(1.29.~1.31. 3일간) 동문시장․오일시장 등 재래시장 및 대형마트 주변 교차로에 교통경찰 및 자치경찰주민봉사대를 배치해 제수용품 구입 차 방문하는 도민들을 위해 원활한 교통환경 조성에 노력한다.

- 양지공원(공원묘지) 추모객이 집중되는 명절 당일과 다음날까지 5.16도로 양지공원 입구를 기점으로 교통경찰을 배치해 원활한 교통 소통에 힘쓴다.

또한 설 연휴 교통상황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교통상황실을 운영한다.

- 연휴 기간 실시간 교통상황을 모니터링 해 적재적소에 교통경찰을 즉시 투입하고 현장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창경 자치경찰단장은 “제주경찰청과 협업으로 설 명절 연휴기간 도민과 관광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