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경찰단, 더 안전한 어린이통학로 확보 ‘총력’

제주서초 일대 교통안전시설물 보강 설치, 불법 주·정차 지도단속 강화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이 더욱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확보를 위해 교통안전시설 개선을 도모한다.

자치경찰단은 ‘더 안전한 통학로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서초등학교 일대 교통신호기와 과속 단속 장비 등 시설물을 추가 보강하고 불법 주‧정차 등을 강력하게 지도‧단속할 예정이다.

지난해 자치경찰단은 제주서초 어린이보호구역 주변도로에 어린이 안전운전을 위한 스마트 교통안전시스템(과속·정지선·주정차위반)을 전국 최초로 도입·운영하고 있다.

올해 5월부터는 제주서초 정문 앞(용한로접속부↔사대부고삼거리) 도로를 중심으로 대형차량(화물차 4.5톤이상·건설기계·대형버스36이상) 통행제한 관련 상시 단속 무인카메라를 설치해 가동 중이다.

하지만 불법 주‧정차, 신호·과속 위반 등의 문제가 잇따르자 어린이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제주서초 서측 삼거리에 교통신호기 설치를 추진하고, 학교 정문 앞에 양방향 다기능 과속 단속 장비(신호·과속)를 내년 상반기까지 보강할 계획이다.

또한 ‘집에서 학교까지’ 노란색 통행로를 인도에 추가 조성한다.

제주서초 일대에서 운영되는 대형화물차량 통행제한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통행제한 예고 표지판도 대폭 강화한다.

이를 통해 통행제한 구간을 운전자에게 명확하게 인지시키고 무분별한 끼어들기, 신호 및 과속위반 등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자치경찰단은 오는 24일에는 오라초와 인화초 등 어린이통학로 개선사업을 마무리한 21개교를 대상으로 상습·고질적인 불법 주‧정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간담회도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자치경찰단과 양 행정시,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도 함께 참여한다.

앞으로도 자치경찰단은 도내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 예방과 보행자 중심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