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돗물 채수부터 검사의뢰까지 수질검사 전 과정 공개

도 수돗물평가위, 30일 정수장·마을상수도 공급 학교음수대 20곳 참관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30일 도내 정수장과 마을상수도에서 생산·공급하는 수돗물 수질에 대한 안전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하반기 수질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은 16개 정수장과 4개 마을상수도에서 생산·공급되는 급수구역 내 학교 음수대 등 20개소이며, 상반기와 동일한 표본 지점에서 시료를 채수했다.

이날 검사에는 교수, 시민단체 대표, 도민 등 14명의 수돗물평가위원이 지역별 4개 팀으로 나눠 채수작업부터 외부 검사기관 의뢰까지 참관했다.

검사항목은 일반세균 등 60개(법정 전 항목)이다. 현장에서 측정한 잔류염소를 제외한 59개 항목은 외부기관에 분석 의뢰했다. 결과 통보까지 30일 정도 소요된다.

수돗물평가위원회는 도민이 마시는 수돗물 수질의 객관적 평가와 안전성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연 2회 수질검사 과정에 참여하고 있고, 수도시설 관련 자문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

수질검사 결과는 상하수도본부 홈페이지 및 언론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지난 4월 19일 상반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모두 적합한 것으로 조사됐고, 이를 언론 등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안우진 도 상하수도본부장은 “도민이 참여하는 수돗물평가위원회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안전성을 홍보하고, 수질 향상을 위한 시설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