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보다 성장’ 제주청년이 그리는 ‘업글 청년’

도, 9월 18일 ‘2021 제주청년의 날’행사 온·오프라인 개최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021 제주청년의 날’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주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올해는 9월 18일임

* 제주도는 2017년 제주청년포럼, 2018년 청년박람회, 2019년과 2020년에는 제주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제주청년의 날은 ‘업글청년’을 주제로 진행된다.

‘업글청년’은 성공보다는 성장을 위한, 오늘보다 업그레이드된 내일을 위한 청년의 목소리를 의미하며, 자기계발형 사람을 뜻하는 ‘업글 인간’에서 가져 온 ‘업그레이드 청년’의 줄임말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의 변화를 극복하고 있는 청년에게 희망을 불어넣고, 청년활동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제주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자리로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들에게 더 많은 성장의 기회,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단계에서부터 청년이 함께하고, 청년팀들이 직접 프로제트를 기획·참여·운영하게 된다.

또한 제주 청년홍보단을 구성해 SNS 등을 통해 청년이 청년에게 홍보하게 된다.

* 제주청년의 날 ‘청년기획자문단’ 구성 및 운영(총 7명)하였으며, 제주청년 프로젝트팀 공모 선정팀과 청년활동지원사업 <청년덕질>팀이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년포럼, 청년문화, 청년교류, 부대행사 등이다.

청년포럼은 청년지원사업인 체인지메이커 아카데미와 청년반상회와 연계해 슬기로운 금융생활·제주살이 등에 대한 특강과 미니포럼으로 진행된다.

청년문화는 코로나19 시대의 청년 일상과 제주청년 아티스트에 대한 전시회, 청년목관 5중주 및 청년연극 공연으로 꾸며진다.

이외에 참여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청년 교류, 청년 디지털캐리커처, 희망트리, 천연비누 만들기 등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