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블루·명절증후군 농촌체험으로 극복하세요”

동부농기센터, 16일부터 비대면 프로그램 참가자 100명 선착순 모집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16일부터 ‘코로나 블루·명절증후군 극복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융복합(6차)산업 비대면 체험행사’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블루와 명절증후군을 겪는 도민들의 치유 및 동부지역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사월의 꿩’ 등 5곳의 사업장에서 사업장 당 참가인원 20명씩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참가자에게 체험키트와 안내서를 배송하고, 각 가정에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험 내용은 △전통식 면역 충전! 꿩엿 스프레드 만들기(사월의 꿩) △신이 내린 열매! 유기농 아로니아쨈 만들기(일출봉 아로니아) △황금콩의 변신! 청국장쌈장 만들기(제주황금콩밭) △스마트팜 전문가 체험! 화분 자동 물주기 키트 만들기(맘꽃가든) △자연의 색 체험! 천연염색 인견이불 만들기(자연스레)다.

5개 사업장 소개 및 체험 프로그램 영상은 29일부터 동부농기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6일부터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가족 당 1개 프로그램만 신청할 수 있다.

* 홈페이지 주소 : agri.jeju.go.kr/dongbu/index.htm

택배비 등 포함 1만 원을 자부담하면 29일부터 체험키트와 안내서를 참가자에게 택배로 발송된다.

프로그램 진행 후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사진을 첨부한 활동보고서를 제출(thddl0003@korea.kr)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62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숙 농촌자원팀장은 “앞으로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다양한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