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1년 로컬브랜딩스쿨 참가자 모집

제주지역 장인-크레이이터간 협업 프로그램, 9월 1일 오후 2시 모집 마감

기자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예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딩 교육 프로그램 ‘2021 로컬브랜딩스쿨’ 참가자를 오는 9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로컬브랜딩스쿨은 제주지역 장인의 잠재 가치와 크리에이터의 브랜딩 역량을 연결하여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자 제주센터가 2019년부터 주최해 왔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지역 장인은 오랜 기간 유지해 온 생업을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도록 로컬 브랜드로 탈바꿈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크리에이터는 접근하기 어려웠던 지역의 전통 브랜드를 이해하고 리브랜딩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번 교육은 10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 제주 원도심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진행된다. 참여 장인은 제주 관광지 및 오름 분야의 장인 2인, 귀금속 세공 장인 1인, 과실주 장인 1인으로 총 4인이다. 장인 스쿨 마스터로는 브랜드‧마케팅‧기획 등 분야에서 20여 년의 경력을 가진 3명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강연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파트너로는 플랫폼‧마케팅‧유통 등의 분야 전문가 20여 명이 참여해 중간점검과 최종발표 자문에 나설 예정이다. 지역 내 콘텐츠 확산을 위해 교육 전 과정은 아카이브 자료집과 영상으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에 배포된다.

모집대상은 로컬과 리브랜딩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고, 제주 자원을 활용한 브랜드 개발 및 사업을 준비 중인 예비 로컬크리에이터이며, 모집인원은 최대 12인이다. 개인 또는 팀(2인 이상, 최대 3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팀의 경우 기획‧디자인‧콘텐츠 분야별 전문가가 1인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오는 9월 1일 오후 2시까지 참가지원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하면 되고,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모집 요강은 제주센터 홈페이지(jccei.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해 로컬브랜딩스쿨은 제주 생태정원, 향토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헌책방, 신서란을 재료로 한 초경공예, 전통주 분야의 제주지역 장인 4인과 크리에이터 12인이 4개의 팀을 이뤄 브랜드 마스터 및 전문 분야 파트너들의 코칭과 자문을 통해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5주간 진행했다. 제주센터는 스쿨 종료 이후에도 참가팀들의 프로젝트 사업화를 위한 후속 지원을 이어나갔다. 교육 과정을 담은 아카이브 자료집과 영상은 제주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