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센터, 청년농업인 대상 농업경영 컨설팅 교육 지원

14일부터 교육생 15명 선착순 모집 …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4회 과정 진행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지난 14일부터 ‘청년농업인 경영 컨설팅 기본교육과정’ 교육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경영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경영상태 진단 및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4회·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청년농업인을 위한 농업 회계 이해 및 실무 △제주청년 농산물 창업 전략 및 성공사례 △성공하는 식품브랜딩과 SNS 활용하기 △개인별 경영진단 및 SWOT 분석 등이다.

이어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9~10월 개별·그룹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 18세이상 40세 미만인 자로 농림축산식품부 선발 청년후계농 또는 동부지역 영농정착 희망 청년농업인이며,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s://agri.jeju.go.kr/dongbu/index.htm

교육에 참석한 청년농업인에게는 80% 이상 참석 시 수료증, 30% 이상 참석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622)로 문의하면 된다.

양동철 농촌지도사는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조기 영농정착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계획·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청년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