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경찰 나아갈 방향, 도민·전문가와 함께 모색한다

제주자치경찰위원회, 16일 ‘제주형 자치경찰제, 그 길을 묻다’ 주제로 토론회 개최

기자명

제주자치경찰위원회가 제주형 자치경찰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도민·전문가와 함께 모색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용구)는 16일 오후 2시 제주관광협회 대회의실에서 ‘제주형 자치경찰제, 그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자치경찰위원회 위원(7명)을 비롯해 자치경찰제 전문가, 경찰 협력 단체 등으로 구성된 정책자문단(11명)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도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도민이 제시한 자치경찰 핵심가치’ 결과와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법률」 하에서 제주자치경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주대학교 박병욱 교수 발제로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토론회에서는 제주지역의 특성과 주민들의 치안수요, 도민이 제시한 핵심가치 키워드를 자치경찰사무에 어떻게 반영해 추진할 것인가에 대한 전문가와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용구 제주자치경찰위원장은 “도민들이 제시한 자치경찰의 핵심가치 키워드가 ‘도민안전’과 ‘가까이’이라는 것에 대해 깊이 고찰할 것”이라며 “자치경찰제 시행으로 도민들이 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언제나, 가까이, 이웃처럼 다가가는 자치경찰제도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자치경찰위원회는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상호 소통하는 참여형 자치경찰제 방향 및 목표수립을 위해 ▲도민의견 수렴 ▲관계기관 T/F팀 구성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중·장기적인 비전과 목표, 추진전략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