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세대가 만드는 핫(hot)하고 힙(hip)한 돌문화공원 콘텐츠

제주돌문화공원, 돌문화공원 서포터즈 ‘돌따랑 사람따랑 1기’ 모집

기자명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소장 좌재봉)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신선함으로 무장한 ‘Z세대’의 핫(hot)하고 힙(hip)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돌문화공원 서포터즈 ‘돌따랑 사람따랑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는 330만㎡(100만 평) 대자연 속에 숨어있는 돌문화공원의 문화예술적 아름다움과 설문대할망 신화 등을 홍보하게 된다.

또한 돌문화공원의 가치와 매력, 다양한 정보, 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하는 자유로운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SNS 또는 유튜브를 통해 전하게 된다.

돌따랑 사랑따랑 1기는 6월부터 12월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SNS 서포터즈는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을 갖고 있는 도내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5명을 선발한다.

영상 크리에이터는 개인 유튜브 채널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5개 팀(팀당 3명)을 모집한다.

돌문화공원은 SNS 서포터즈와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특정주제를 선정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하는 개인 미션과 자유주제를 선정해 영상기획부터 제작까지 함께하는 팀 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5월 3일부터 31일까지다. 지원서는 제주도청 홈페이지(고시·공고)나 돌문화공원 공지사항에 게시된다.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6월 4일 발표할 예정이며, 발대식은 6월 7일 열린다.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원고료 및 제작료가 지급되며, 서포터즈 ID카드, 돌문화공원 주관행사 참여기회 제공, 전문 협력업체를 통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따른 실무교육 기회도 주어진다.

좌재봉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돌문화공원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함으로서 제주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지로 자리매김하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