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배달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을 배달합니다

체험꾸러미 제작해 소비자에게 배송 … 동영상으로 체험 진행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농장연구회(회장 이상희) 와 함께 비대면 농촌체험 활성화를 위한 ‘배달농촌교육농장’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배달농촌교육농장은 제주농촌교육농장* 중에서 체험꾸러미를 소비자에게 배송하고 동영상으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농장이다

* 제주농촌교육농장 : 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농장으로 도내 23개소가 있으며 학교교육과 연계하여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배달농촌교육농장은 가뫼물교육농장(대표 오창학) 등 11개소이며 농장별로 체험프로그램에 맞는 꾸러미를 제작 후 소비자에게 배송하면 소비자는 실내에서 동영상을 따라하며 체험할 수 있다.

농업기술원은 체험꾸러미 안내 및 동영상 QR코드를 수록한 ‘배달농촌교육농장’ 책자 1,000부를 발간하고 각 학교 및 유치원 등에 우편발송, 홈페이지 탑재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 배달농촌교육농장(가나다 순) : 가뫼물교육농장, 감쪽같이 색이 피는 집, 맛있는 철학자 교육농장, 사월의 꿩, 에코감귤교육농장, 참곱다 교육농장, 초록꿈 교육농장, 폴개교육농장, 환상숲 교육농장, 해원교육농장, 홍스랜드

배달농촌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 ☎760-754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희 교육농장연구회 회장은 “직접 체험 이상의 만족도 높은 비대면 농촌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김경아 농촌자원팀장은 “배달체험이 청소년들의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키우고, 교육농장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