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경찰단, 고사리철 실종사고 예방 위한 순찰활동 전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고사리 채취객 귀가 독려활동 및 길 안내 리본 설치 진행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 송당행복치안센터는 고사리철을 맞아 동부지역 고사리 채취객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4월 한 달간 실종예방 ‘귀가 사이렌’ 순찰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귀가 사이렌 순찰은 고사리 채취객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도로를 따라 사이렌을 울리며 귀가를 독려하는 활동이다.

이를 위해 고사리 채취객이 많은 중산간 지역 16곳을 선정해 귀가 사이렌을 알리는 현수막을 설치했다.

또한 사이렌이 울려도 귀가하지 않는 경우에는 길 가에 주차된 차량의 연락처로 전화해 귀가를 독려하고 숲 속에서 길을 잃었을 때를 대비해서 ‘길 안내 리본’을 곳곳에 설치하고 있다.

자치경찰단은 제주지역 실종 사고가 대부분 봄철(4~5월) 집중되고 고사리 채취로 인한 길 잃음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중산간 지역인 구좌읍 송당·덕천·선흘 일대에서 실종신고가 많아 실종예방 순찰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치경찰은 고사리철 실종사고 예방을 위해 ▲가족과 지인에게 행선지 알리기 ▲차량에 연락처 비치 ▲핸드폰 완충 및 여분 배터리 챙기기 ▲여벌 옷 챙기기 ▲오후 5시 이후 고사리 채취 지양 등 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