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코로나 백신 보관·관리·접종 과정 빈틈없이 관리하겠다”

25일 오전 6시 제주보건소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준비상황 점검

기자명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5일 제주지역 첫 코로나19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분 도착 현장을 찾아 코로나19 백신 수송 및 보관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추가적인 백신물량 확보와 관리 및 백신 접종 계획을 수립해 제주도민들이 차질 없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을 약속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6시 제주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수송 작업에 참여한 해병대, 경찰 등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 제주에 도착해 정상적으로 인수인계가 완료됐다”면서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민들께서 적극적으로 백신을 접종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제주도정에서도 백신 보관과 접종과정, 백신 관리에 이르기까지 빈틈없이 관리함으로써 빠른 시간 내에 도민들이 백신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백신 운송이나 관리지침이 엄격하게 적용되고 있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해도 정직하게 공개하고, 추후 동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단 한사람분의 백신도 허비되거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실무적인 논의를 통해 접종 방법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1시 제주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3,900명분이 목포항에서 출항돼 오전 6시경 도착했다.

도착한 백신은 오는 26일부터 6개 보건소와 9개 요양병원으로 수송돼 만 65세 미만 도민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백신 한 바이알(vial·약병)에 10명 접종분이 들어 있는 만큼 1회분의 백신도 폐기되지 않고 도민 모두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접종 방안 등을 마련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