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원, 감귤원 간벌 농업기계 현장지원반 가동

농기계전문관 중심 5개반 27명으로 구성 …파쇄기 지원 및 현장 점검‧수리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1월 25일부터 감귤원 간벌을 위한 농업기계 현장지원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감귤의 품질 향상 및 노동력 절감을 위하여 농업인‧생산자단체 중심으로 감귤원 간벌을 도정 역점시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감귤원 간벌 사업량은 190ha(제주시 65ha, 서귀포시 125ha)다.

농업기계 현장지원반은 1월 25일부터 5월 22일까지 4개월 간 운영된다.

현장지원반은 전문능력을 갖춘 각 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전문관을 중심으로 5개 반(제주, 서귀포, 동부, 동부분소, 서부) 27명으로 구성됐다.

농·감협 간벌작업단 중형 파쇄기 18대 지원과 함께 장비 안전사용 교육, 장비 순회 점검 및 현장 수리도 지원하게 된다.

특히, 공휴일에도 상시 근무체계를 유지하며, 고장난 파쇄기는 신속하게 수리를 완료한 후 간벌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간벌 시기에는 작업단 안전교육은 물론 농업인 파쇄기 임대차시 안전교육을 확대해 끼임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농업인 안전의식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현상철 농촌지도사는 “감귤 품질혁신의 첫걸음인 감귤원 간벌을 지원하고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