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10명 중 9명 ‘만족’

11월 5일부터 16일까지 사업 이용자 880명 대상 전화 모니터링 진행…91.1% 만족 응답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제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16개 사업 이용자 880명을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에 대한 1:1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특성과 도민의 다양한 서비스 욕구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제공함으로써 도민이 만족하는 사회서비스 제공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니터링에서 제주도민(서비스 이용자)은 서비스를 주변 이웃이나 지인 소개(53.5%)를 통해 알게 되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할 때 이동거리, 교통편 등 접근성(30.7%)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비스 이용자의 91.1%가 만족(6.44점-7점 척도)했다고 응답했으며,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과 관련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 및 제공기간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제주도는 사회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 함께 제공기관 1:1 맞춤형 품질관리 컨설팅, 서비스 현장 모니터링 및 제공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지속적인 사회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해 도민들에게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제주도에서는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가족, 성인 대상 16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자 선정기준은 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가 원칙이나, 장애인 및 노인 대상사업, 가족사업, 성인심리 사업 등 일부사업은 140%∼160%까지 확대해 적용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은 사업별 필요한 증빙서류를 갖추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