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가공기능사 시험에 청년농업인 8명 최종 합격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지난 9월 16~17일에 실시한 국가 자격증 식품가공기능사 시험에 청년농업인 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지난 9월 16~17일에 실시한 국가 자격증 식품가공기능사 시험에 청년농업인 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을 기반으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해 청년 및 6차산업 농업인 대상으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과정을 운영했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6일까지 23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필기대비반을 진행해 9명이 합격했으며,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 7회에 걸쳐 실시한 실기대비반에 참여한 11명 중 수료생 8명이 전원 합격했다.

연령대는 20대 4명, 40대 1명, 30대 및 50대 이상이 각각 1명이며 영농경력은 5년 이하 5명, 5년에서 10년이 3명 등 청년농업인이다.

지난해에도 2019년 종자기능사 취득반 과정을 운영해 12명이 국가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앞으로 유기농업, 식물보호 등 농업 관련 국가 자격증 취득 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농산물 유통, 품질관리, 가공 등 다양한 전문기술 습득 교육과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자격증 취득 교육에 참여한 문선호 제주시4-H연합회장은 “농업은 농산물 생산뿐만 아니라 가공, 체험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농촌융복합산업으로 발전해야 한다”면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과정을 마련헤 준 제주농업기술센터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김지원 농촌지도사는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6차산업 창업을 지원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 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