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제주 성평등 미디어상' 5일부터 접수

제주특별자치도는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2020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 미디어상’공모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2020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 미디어상’공모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0 성평등 미디어상은 제주도내 신문사 및 방송사가 1월부터 9월까지 보도물 중에서 ‣ 성평등 문화 확산 ‣ 여성사회·경제 참여 확대 ‣ 여성 안전과 건강 증진 ‣ 성평등 정책 실행력 강화 ‣ 여성 친화 환경 조성 등에 대한 우수 보도물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자격은 제주도내 신문사* 및 방송사**로서 접수는 10월 5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한달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출품자료는 이동식 기억장치(USB)에 저장해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에 근거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등록이 되어 있는 신문사 또는 인터넷 신문사

** 제주특별자치도를 방송구역으로 하는 지상파 및 종합유선방송(라디오 포함)

접수된 자료에 대해서는 11월중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출품작의 적합성, 완성도, 효과성, 지역밀착형, 지속성 등을 고려해 심사할 계획으로, 출품한 2개의 보도물을 선정해 12월중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 도정뉴스>도정소식>입법․고시․공고>제주특별자치도 공고를 참고 하거나 성평등정책관(☎710-65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매주 성평등 관련 주제로 전문가 대담을 진행하는 시사프로그램 ‘소통공감 양성평등 이야기’를 방송한 제주CBS, ‣‘제주에 성평등 문화가 깃든다’를 연속 기획보도한 한라일보사가 공동 수상된 바 있다.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지역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도민들의 인식변화에 있어 언론사의 관심과 노력이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올해에는 보다 많은 양성평등 관련 보도사례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