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시내 전기버스 운행 중단않키로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서귀포시 시내(전기)버스 운수사업자와 충전사업자간 충전단가 관련 의견차로 예고되었던 29일 서귀포시 시내버스 일부 운행중단사태가 이용객의 불편을 고려한 양측의 협의에 따라 25일 철회되었다고 밝혔다.

전기버스 충전업체는 지난11일 내용증명을 통해 운수업체의 충전단가 관련 계약 불이행을 이유로 6.29.(월)부터 충전인프라 사용불허 및 충전서비스 중단을 예고한 바 있다.

분쟁이 발생한 후 운수업체와 전기차 충전업체 대표는 합리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협상을 진행해왔으며, 시내버스 운행중단시 시민과 관광객 등 대중교통 이용객들에게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시내(전기)버스를 정상운행키로 협의했다.

현재 제주도에는 전기버스 98대(제주 35, 서귀포 63), 전기충전기 32기(제주 18, 서귀포 14)가 운영되고 있으며, 서귀포 시내(전기)버스의 경우 운수회사가 아닌 충전서비스업체에서 충전기를 공급・관리하고 있다.

문경진 교통항공국장은 “이용객 불편에 대한 우려를 고려해 정상운영키로 협의해 준 운수업체와 충전업체 모두에 감사드린다”며 “제주도는 이번 기회를 전기버스 도입에서부터 운영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할 사항은 없는지 돌아보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