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앞두고 제주도 해수욕장 방역 수준 강화

행정, 소방, 해경, 경찰 등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오는 7월 1일 개장일에 맞춰 소방‧행정‧민간안전요원 총 278명을 도내 11개* 해수욕장에 배치하기로 협의했다.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가 해수욕장 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11일 제주도청 제1청사 탐라홀에서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해수욕장협의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 관리계획 등에 대한 추가 논의를 진행한다.

제주도는 오는 7월 1일로 잠정 예정중인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해양수산부의 해수욕장 대응지침에 따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해수욕장 코로나19 현장 대응반을 구성하고 있다.

회의에는 김성언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해양수산국장, 제주지방경찰청, 제주지방해양경찰청,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소방안전본부, 각 행정시 등 해수욕장협의회 위원 25명이 참석해, 코로나19에 대비한 제주특별자치도의 자체적인 대응 계획과 세부 운영, 관리 계획 등을 상세히 논의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통해 올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및 시간,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이용객 불편 해소 방안, 코로나19 방역 대책 등이 확정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20일에는 2020년 해수욕장 개장 대비 관계기관과의 사전 점검 회의를 개최해 개장 운영과 방역 관리, 안전 장비 확보, 상주 인력 배치, 순찰 강화, 민원 해소 방안 등에 논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행정, 소방, 해경, 경찰 등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오는 7월 1일 개장일에 맞춰 소방‧행정‧민간안전요원 총 278명을 도내 11개* 해수욕장에 배치하기로 협의했다.

□ 제 주 시(7개소) : 협재, 금능, 곽지, 이호테우, 삼양, 함덕, 김녕
□ 서귀포시(4개소) : 신양, 표선, 중문, 화순

민간 안전 요원에 대해서는 현재 각 행정시 별로 채용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7월 1일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인력과 시설 운영 등에 대한 준비 사항을 점검하고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조동근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해수욕장 개장 여부와 관계없이 연중 내내 이용이 가능해졌으나, 가급적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주길 바란다”며 “오는 7월 1일로 잠정 예정중인 개장에 맞춰 보다 철저한 해수욕장 방역 관리와 운행 계획들을 세부적으로 수립해 이용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