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먹거리 관련 업무 협약 체결

오늘 11시 10분 도청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문대림 이사장이 제주 먹기리 전략 수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이하 제주도)는 26일 11시 10분 도청 2층 백록홀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문대림 이사장,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이하 농단협) 강수길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주 먹거리 전략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본 협약은 반복되는 △제주산 농산물의 과잉생산 등 수급불안 문제를 해소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장 및 제주도민 먹거리 요구 충족을 목적으로, 제주산 농산물이 도내에서 우선 소비되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세 기관·단체가 공동 추진했다.

각 기관·단체는 공동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제반사항 및 공동사업을 협약서에 구체화 하였으며, 농단협을 중심으로 제주도와 JDC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해 공동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공동사업은 ①「제주 먹거리 선순환 체계 및 컨트롤타워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 ②제주농업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이며, ③그 밖에 제주 미래 농업을 위한 공동사업이 필요할 경우 상호 협의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 먹거리 전략 수립 실무 TF팀 및 기획단 운영을 통해 연구용역 등 공동사업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연내에 「제주 먹거리 전략」설립을 위한 비전과 실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