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원 코로나199,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일도 더불어 연기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의 여파로 학생들의 등교가 일주일씩 뒤로 연기된 가운데 고3 학생들의 전국연합학력평가일도 더불어 연기됐다.

기자명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의 여파로 학생들의 등교가 일주일씩 뒤로 연기된 가운데 고3 학생들의 전국연합학력평가일도 더불어 연기됐다.

앞서 교육부는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수업 시작일을 기존 5월 13일(수)에서 5월 20일(수)로 일주일 연기하고 그 외 학년의 등교수업 일정도 1주일 순연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3학생의 등교는 5월 20일, 고2, 중3, 초1∼2, 유치원 5월 27일, 고1, 중2, 초3∼4 6월 3일, 중1, 초5∼6의 경우 6월 8일로 각각 일주일씩 뒤로 밀려났다.

제주도교육청은 교육청 방침에 맟춰 향후 일주일간 등교수업을 위한 특별소독, 교실책상 재배치, 마스크 비축(1인 2매) 등 기본적인 방역상황을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

또 60명 이하 소규모 학교 등교수업도 5월 20일부터 가능하나 다시 학교구성원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결정할 계획이라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고3 학생들의 등교가 연기되면서 전국연합학력평가일도 5월 21일로 늦춰졌다. 이에 따라 고3 학생들은 오는 20일 등교하게 되면 이튿날 학력평가를 치르게 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태원 관련 제주지역 감염추이를 면밀히 살피고 교직원과 학생 확진자 없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감염병 통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교육청은 "학생 안전과 학습권 보호, 모두를 지키기 위해 교육청은 지자체, 보건당국과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의해 나갈 것이며, 학교 현장의 의견도 지속적으로 경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