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연휴 기간동안 제주 찾은 관광객 19만명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37.8% 감소한 수치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연휴를 대비하여 관광협회, 관광공사와 함께 비상상황실을 가동하며 공·항만을 거점으로 873개의 사업체에 대하여 사전 방역관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황금연휴인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제주를 찾은 관광객은 196,138명(잠정)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15,186명과 비교할 때 37.8% 감소한 수치다. 일평균 관광객은 2만 8천여명이다. 내국인은 195,538명이 입도해 지난해 282,825명에 비해 30.9% 감소했으며, 외국인은 600명으로 지난해 32,361명보다 98.1% 감소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연휴를 대비하여 관광협회, 관광공사와 함께 비상상황실을 가동하며 공·항만을 거점으로 873개의 사업체에 대하여 사전 방역관리 이행상황과 현장 모니터링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왔다.

관광객들은 주로 렌터카를 타고 가족단위 또는 2인 형태로 야외관광지 방문하는 특징을 보였다. 마스크 착용은 60%정도 수준이었다. 실내관광지 방문객은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했고 관람 중 마스크를 벗는 경우에도 스스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분위기인 것으로 파악됐다. 관광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동참과 수범사례도 눈에 띄었다.

안덕면 소재 A 사설관광지에서는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관광객 차량 내외부를 직접 소독*해주며 코로나 예방 전면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서귀포시 B 공영관광지에서는 야외시설임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여행 그 자체가 사회적 거리두기임을 실현하는 사례로 꼽혔다. 정부는 5월 6일부터‘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지만 제주도는 공항과 항만 등 관광객과 밀접한 이동경로가 많아 더욱 튼실한 청정 방역체계를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강영돈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국장은 “앞으로 ‘안전관광’ 을 키워드로 하여 관광산업 전반에 생활방역 체계가 뿌리내리도록 촘촘한 방침을 수립할 계획이다”며 “코로나19를 계기로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도민 체감도를 높이는 관광분야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