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22세 女 양성 추가 발생...2명으로

대구 방문... 호텔 여직원, 지난 13일부터 대구 방문 후 16일 제주에 도착, 호텔 근무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 검사결과, 제주에서 1명의 추가 코로나 19 양성 반응자가 발생했다.

대구 출신으로 서귀포 WE호텔 근무 중인 22세 여성 A씨는 지난 13일부터 대구 방문 후 16일 제주에 도착, 호텔 근무 중 19일 기침 등의 증상을 보여 해열제를 복용하다 21일 오후 선별 진료소인 서귀포 열린 병원을 내원했다.

해당 병원의 의뢰로 제주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22일 오전 1시 45분 1차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제주도는 질병관리본부에 최종 검사를 위한 의뢰 절차에 들어감과 함께 A씨를 제주대 병원 음압병실로 이송됐다.

원희룡 지사는 22일 오전 2시경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 회의를 비상 소집하고, “질병관리본부의 최종 확진이 나오기 전이지만, 선제적인 대응조치에 나서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도는 서귀포 WE호텔을 잠정폐쇄하고 A씨와 함께 거주 중인 A씨의 어머니를 자가격리 조치했다.

한편 제주도는 신천지 제주교인 명단 제공을 요청하고 국토부에 대구발 항공기의 한시적 운항 중단을 건의했다.

道는 지난 20일과 21일 도내 신천지 교회 9곳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선데 이어 신천지 제주교인의 명단을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21일 오후 대구 집단 감염 사태의 전파지로 알려진 신천지 교인 중 제주교인에 대한 명단을 공유해 줄 것을 중앙교단에 공문으로 요청하고 중앙대응팀과 통화를 진행했다.

현재 신천지 중앙교단은 “타 지자체에서도 신도명단 요구가 빗발쳐 전국 신도명단을 수합 중”이라며 “중앙교단 차원에서 질병관리본부로 명단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道가 현재까지 파악한 바로는 31번 확진자와 접촉한 1001명 중 제주도민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

道는 또한 제주지역 종교시설 788(개신교 420, 불교 293, 천주교 28, 원불교 18, 수운교 15, 기타 14)개소에 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협조 공문을 발송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앞으로 제주도는 신천지 관련시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집회 동향들을 점검할 계획이며 추후 폐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