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 김치로 제주의 따스함을...

기자명
 

‘원희룡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14일 대정읍 상모리소재 제주섬 친환경 영농조합법인 작업장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회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00포기 김장담그기를 실시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대정, 안덕지역 불우시설과 독거노인 등을 비롯해 도내 장애인과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된다.

행사에 참여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봉사활동 참여자들과 함께 김장을 버무리면서 “여러분들이 정성들여 만들어낸 김장김치가 필요한 곳에 고루 나눠져 맛있는 밑반찬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아무리 추운 겨울이라지만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제대로 전달된다면 세상이 포근해질 것”이라며 고마움을 나타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가 16일 ‘2019 삼다수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삼다수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는 제주개발공사가 소외된 이웃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정을 나누는 취지로 도내 봉사단체와 함께 2015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제주개발공사가 후원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홀로사는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삼다수봉사대와 지역 봉사단체 등 250여명이 참여해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이웃들과 함께 나눌 김장김치 3만1000kg을 함께 만들었다.

이들이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공사 매입임대주택 등 도내 취약계층 3900여 가구에 전달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