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석, 내년 총선 불출마...

기자명

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선거구 유력한 더불어민주당 주자였던 3선의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를 공식 표명했다.

김태석 의장은 27일 도의회 기자실를 방문해 “최근 1만3천여명에 가까운 도민이 의회에서 공론화 과정을 추진할 것을 요구하는 청원이 있었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진통 끝에 ‘제2공항건설 갈등 해소를 위한 특위’가 출범했다. 이 특위가 구성 목적을 달성해 도민사회 내 갈등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의회 수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불출마 사유를 밝혔다.

또한 그는 “11대 도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취임한 이후 제2공항 건설과 관련해 줄곧 ‘도민의 자기결정권’ 실현과 갈등 해소를 위해 도민의 뜻을 직접적으로 묻고 확인하는 ‘공론화 과정’이 필요함을 강조해 왔다”고 주장했다.

김 의장은 제 2공항 갈등해소 특위 구성 시 이경용 문화관광체육위원장과의 문제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김 의장은 제2공항특위 구성 과정에서 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로부터 위원 추천을 받지 못했다. 문광위 패싱에 대한 이 위원장 등의 반발에 따른 사과라는 것.

그는 "현재 교육의원 1명이 (특위직에서)사퇴를 했으니 특위 위원들과 협의해 문광위에서 재추천을 받아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