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관광단지 공론화...최종 승인 되나...

도의회 환경영향평가협의 동의안 심사를 받은 후 공론화를 거쳐 최종 승인여부를 결정하겠다

기자명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8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378회 제2차 정례회 도정질문에서 “제주도의회 환경영향평가협의 동의안 심사를 받은 후 공론화를 거쳐 최종 승인여부를 결정하겠다”며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 승인 가능성을 밝혔다.

양영식 의원은 “오라관광단지는 지사의 최종 승인만을 남겨두고 있다. 지사께서 과거 오라관광단지에 대해서 선도적 유치모델이라고 말했고, 오라관광단지에 대해 자본검증이 끝난 이후에 공론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발언(도지사선거 언론 3사 방송토론)을 하신 것으로 기억한다”며 공론화를 추진할 의향이 있는 지 답변“을 요청했다.

이에 원 지사는 "자본검증위는 사전 자금예치 제도를 인용해 자금유치를 요청했지만, 이에 대해 사업자가 완곡하게 거부했다“며 ”‘앞으로 개발사업심의위 심의단계에서 필요하면 예치하겠다'고 제시했다"며 "오라단지 자본검증위는 '최종 의견서를 작성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의회심사 마친 이후 도정이 어떻게 할지는 개발사업심의위원회 심의와, 이걸 공론화라 붙일 수 있겠는데, 도민사회 폭넓은 의견수렴을 해 나가겠다"고 공론화를 기정사실화 했다.

원희룡 도정은 지난 2017년 6월 도의회의 자본검증 제의를 수용하며 '선 자본검증, 후 인.허가 절차'를 밟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