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항노화 융합산업 발전 포럼...항노화 전지기지 불씨 살려

기자명

지난 2014년 열렸던 국제항노화 융복합 관광산업 학술포럼에 이어 5년만에 ‘국제 항노화 융합산업 발전 포럼(International Anti-aging Industry Convergence Development Forum)’이 열려 항노화 제주의 전진기지를 위한 불씨를 살렸다.

이번 국제 항노화 융합산업 발전 포럼은 고대 중국의 진시왕이 불로초를 찾아 제주를 찾을 정도로 제주지역에는 8000여종의 식물과 700여 바다식물 등을 자원 풍부해 이를 통한 항노화 제품 소재생산을 위한 연구와 제품생산기반을 위한 주의를 환기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제주에는 화장품 위주의 소규모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그리고 제주의 생명산업인 관광산업에 항노화 등 건강과 헬스를 겸한 시너지를 통해 양질의 고급 관광으로 도약 기회를 제공하고 현재 최고의 공공의 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항노화 산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토대를 마련코자 추진된다.

특히 제주지역이 고령사회로 진입했고 의학과 문명의 발달로 인구의 고령화가 급진전되고 인간의 기대수명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새로운 시니어 소비층의 부상, 첨단기술들과 항노화산업의 융복합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 1차 산업 중 일부 과잉생산 작목을 대체할 항노화 농특산물로 재배하는 동기부여와 단초를 제공하는 등 제주농가를 위한 계기와 동기도 제공될 전망이다.

한편 5년여 만에 열리는 국제 항노화 융합산업 발전 포럼은 국제 항노화 융합산업 발전 포럼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김형길 전 제주대 교수)와 제주뉴스가 주최하고 ㈜가교가 주관하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교육청, (재)제주테크노파크, JDC, 제주도개발공사 등이 후원해 8월 9일 오후 1시부터 ICC JEJU 국제컨벤션센터 3층 한라홀에서 열린다. 특히 중국의 유력 언론인인 CHEN XIAO MING(중앙텔레비전(CCTV)시티차이나 프로그램 편집장이며 중화문화촉진교류기금관리 위원회 부 비서장)이 참관한다.

국제 항노화 포럼은 중국의 XU, DIMIN박사가 ‘항노화와 녹색경제’를, 건강한 젊음을 위한 삶에 대하여 松浦信男 연사가 ‘Anti-Aging의 현황과 미래’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주특성연구센터장인 강도형 박사가 ‘해양 항노화’를 발제하며 급성장하는 글로벌 항노화 등의 동향 등도 소개한다.

이어 제주국제대 교수인 김윤숙 대체의학박사가 ‘안티에이징에서 신성장 동력을 찾다’, (사)한국식치연구원 대표 정세연 박사가 질병치료와 건강관리 “식치”와 “식습관”, “생활습관의 이너뷰티”를, 김태은 전 이화여대 평교 아유르베다 교수가 ‘아유르베다의 체질 평가를 통한 독소배출’를 발제하며 항노화 산업이 부상하는 배경 등도 전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