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제주국립묘지 착공,,,1만기 묘역 조성

기자명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6일 오전 10시 제주시 충혼묘지에서 거행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고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더 많은 도정정책을 펼치겠다며 “제주도정은 국가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도리를 다하고 존경과 예우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원 지사는 추념사를 통해 “오는 9월 제주국립묘지가 착공돼 1만기의 묘역이 조성된다. 그동안 충혼묘지에 안장할 수 없었던 참전유공자들을 모실 수 있게 됐다”며 “참전유공자들을 위한 참전수당을 점차적으로 인상하고, 국가유공자 유가족들에게 현충수당을 지급하기 위한 절차를 밟아가고 있다”며 “보훈회관 건립을 비롯한 보훈사업들도 세심하게 추진하겠다”고 국가유공자 예우 및 지원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선열들이 대한민국을 지켜냈지만, 북한의 핵개발과 반복되는 미사일 발사, 영토와 영해를 둘러싼 한·중·일 3국의 긴장 관계, 미국과 중국의 심화되는 무역 분쟁 등으로 아직 ‘불안전한 평화’를 마주하고 있다”며 “경제와 외교, 안보를 비롯해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어려움이 아무리 크더라도, 국민 모두의 저력과 지혜를 모은다면 극복할 수 있다”며 “‘항구적인 평화’를 이룩해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고 역사 앞에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김태석 도의회 의장과 도의원들, 도내기관·단체장, 유공자·유족, 도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했다.

현충일 추념식은 제주시 충혼묘지, 한림, 애월, 구좌, 조천, 한경, 추자 등 道 전역의 충혼묘지에서 일제히 개최됐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