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6월부터 국내선 항공요금 평균 7% 인상

제주발 내륙행 12시 이전,내륙발 제주행 오후 3시 이후 출발편은 현행 운임으로 동결하여 제주도민 고객들에게는 영향이 없고,일부 시간대에 집중된 항공 수요를 분산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

기자명

대한항공이 오는 6월 1일부터 국내선 운임을 평균 7% 인상한다.

대한항공은 계속되는 영업환경 악화로 지난 2012년 7월 국내선 운임 인상 이후 7년만에 불가피하게 국내선 운임을 인상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일반석 운임은 현행 대비 주중,주말,성수기운임 모두 평균 7% 인상된다.또한 프레스티지석은인상된 일반석 요금에서 기존과 동일하게 6만원을 추가하는 것으로 평균 4%,이코노미플러스석 역시 인상된 일반석 운임에 기존대로1만 5천원이추가되며 평균 6% 인상된다.

다만,이번에 김포/부산/대구/광주/청주 등 제주 간선노선의 경우 주중ㆍ주말 운임을 선호시간과 일반시간으로 구분하고, 일반시간 운임은인상 전요금으로 동결한다.

이는 제주도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제주발 내륙행 12시 이전,내륙발 제주행 오후 3시 이후 출발편은 현행 운임으로 동결하여 제주도민 고객들에게는 영향이 없고,일부 시간대에 집중된 항공 수요를 분산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

예를 들어 김포 ~제주노선 일반석의 경우기존 주중요금82,000원에서 일반시간은82,000원으로 동결된다.

선호시간은 제주발 내륙행은 오후 12시 이후, 내륙발 제주행의 경우 오후 3시 이전 출발편이다. 운임은 86,000원으로 4,000원 인상된다.

대한항공은 5월 31일까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인상 전 운임을 적용하며,운임 인상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www.koreanair.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대한항공은 국내선 환불수수료를 기존 1,000원에서 예약 클래스별로 차등화하여정상운임은3,000원, 특별운임 5,000원, 실속운임 7,000원으로 인상한다.이번 환불수수료 인상으로 실수요자들에게 항공여행 기회를확대하고 보다 건전한 예약 문화 정착이 기대된다.

단, 국내선 예약부도위약금(No-Show Penalty)은 8,0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