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제주 국회의원들 '눈치'만 보고 있다

기자명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달 시작한 자신의 유투브 채널 '원더풀 TV'에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제2공항 문제가 뜨거운 질문 주제였다. 반대하는 도의원들께서는 도지사가 국토부와 반대하는 도민들 중간에서 여론조사나 공론조사나 주민투표 등을 하도록 중재자 역할을 해야 한다”며, “현재 절차가 부족하고 소통이 부족한데 강행하는 것은 직무 포기라며 맹공을 퍼붓는다”고 도의원을 비판했다.

이어 “찬성하는 도의원들께서는 문재인 정부나 (제주)집권여당의 국회의원들은 제3자처럼 눈치만 보는 게 무책임하다고 한다”고 지적하며 “법적으로 국책사업에 대한 공론조사나 주민투표는 국가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주체였던 제주도가 이제와서 제3자의 입장에서 찬반을 묻고 반대할 수도 있다는 것은 일관성도 없고 책임 있는 모습도 아니”라고 잘라 말했다.

덧붙여 “제주도지사로서 제가 염두에 두는 것은 세 가지”라며 “첫 번째, 제2공항으로 인한 치명적인 환경훼손이 있어서는 안되며 두 번째, 제2공항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보상과 지원 대책이 충분히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닥.

이어 “세 번째, 제2공항의 추진이 제주 경제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의 새로운 발전의 기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내용과 효과를 충실히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