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환경부, '제주 동북아 환경수도 조성'

제주도와 환경부 간 협력을 통해, 제주를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에 기여할 환경 모델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제주 동북아 환경수도 비전 수립’을 위한 협력협약(MOU)의 후속조치를 이행하기 위해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와 환경부는 ‘제주 동북아 환경수도 조성을 위한 환경부·제주특별자치도 간 협의회 구성·운영 등에 관한 규정’을 지난 18일자로 마련, 시행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규정은 지난해 10월 제주에서 개최된 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에서 제주도와 환경부 간 협력을 통해, 제주를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에 기여할 환경 모델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제주 동북아 환경수도 비전 수립’을 위한 협력협약(MOU)의 후속조치를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환경부는 앞으로, 동북아 환경수도와 관련된 주요정책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환경부장관이 정책협의회를 구성해 연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또, 정책협의회에서 심의·의결할 안건의 사전협의와 검토·조정을 위해 각 기관에서 6명씩, 총 12명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한다.

제주도와 환경부는 관련규정이 마련됨에 따라, 4월 중에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제주 동북아 환경수도 비전 수립’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부와 협의회 운영을 통해 제주를 환경 모범도시 모델로 조성하기 위한 비전과 목표,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세부과제별 지표와 실행계획 등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