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오 제주시장 고개 숙이고 하는 말...

기자명

 
잇따라 터지는 제주시청 공무원들의 비리에 결국 제주시장이 고개를 숙였다.

김상오 제주시장과 각 국장들은 18일 오전 제주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들에게 공식 사과했다.

김 시장은 “최근 건축민원 인허가 관련 금품수수 행위와 일부 읍지역의 상수도 회계업무 관련 공금유용 및 부적절한 계약체결 등 우리 시 소속 공지자의 그릇된 행위로 인해 시민께 깊은 상실감을 안겨 드렸다. 공직사회의 불신을 자초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또 “향후 수사기관 및 감사원의 조사 결과가 나오는 즉시 시가 취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신분상 처분을 단행하겠다”고 강력한 인사 조치를 천명했다.

이어 “시 자체 대행감사 시 적발돼 현재 적발돼 현재 감사위원회의 처분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모 사무소 상수도 업무 담당자의 부적절한 계약체결행위 또한 감사위원회의 처분결과에 따라 응분의 조치를 취하겠다”며 “재발 방지 및 공직비리 척결을 위한 후속대책을 마련해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공직비리의 구조적인 문제를 척결하기 위해 인·허가, 회계, 계약, 단속 업무 등의 민원처리사항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며 “해당 업무관련 직원의 순환근무를 강력하게 실시해 특정 부서에의 장기근무로 인한 비리 개연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해외 출장중인 오홍식 부시장을 제외하고 국장들이 참석했다. 또 김 시장과 국장들은 모두 3차례에 걸쳐 고개 숙여 사과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