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반대 주민, 대한민국 국회서 농성

기자명
 

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와 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 제2공항 반대 주민들과 시민사회단체가 9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면담을 요구하며 김 장관의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이들 단체들은 국토교통부가 제주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검토위원회를 파행적으로 강제 종료시킨 후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강행하면서 빚어진 파국사태에 책임을 묻기 위한 것으로 "국토부가 제2공항 검토위원회를 강제 종료시키고 지역주민과 도민사회의 의사에 반해 제2공항 계획을 강행 추진하고 있다“며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의 면담을 요구해 왔. 하지만 국토부는 지금까지 면담요청을 무시하고 무대응으로 일관해 왔다"고 성토했다.

또 "제주도민 상당수가 제2공항 강행추진에 반대하고 있다“며 ”국토부의 기본계획 절차 강행은 도민사회의 민의를 묵살하고 짓밟는 것이며, 제주제2공항 계획은 사실상 청산해야할 적폐행위이다. 청와대가 이 문제의 심각성을 받아들여 즉각적인 계획중단과 진상규명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한편, 성산읍대책위가 추천한 검토위원들은 지난 12월 21일 기자회견을 통해 검토위원회 활동기간 동안 사전타당성 용역의 조작·부실 문제가 사실로 확인됐으며 중대결함으로 인해 사전타당성 용역의 정당성이 상실됐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