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기자명
제주시는 오는 22일 제주시청 제5별관 종합민원실 주차장에서 2018년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18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 공모사업자(26개 단체 및 개인)를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우수사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감의 장으로, 문화도시 추진위원, 지역작가, 공연전문가, 제주시민 등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조율하면서 행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 행사는 ①문화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앞장선 문화기획자들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문화도시, 오늘의 주인공’ ②문화도시 공모사업 우수프로젝트인 ‘생활 속 실험실(Living Lab)’ 이야기 ③마포문화비축기지와 반짝반짝 사진방의 문화재생 사례 발표 ④제주 도심 속 작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풍경 드로잉 퍼포먼스’등이 진행된다.

또한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올해의 제주시 문화계 혁신사업은?’, ‘문화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사연) 공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대행사인 원도심 여행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45명을 사전 접수로 이메일(gmee@korea.kr) 혹은 전화(064-728-2737~8)로 신청하면 된다.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에 의거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도시’ 법적지정을 위한 예비사업으로 문화도시 조성사업 담당자는 2019년 제주시가 문화도시로 지정받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