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 1월 9일 예정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민선 7기 도민소통, 도민통합, 공직혁신의 추진 동력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공직내부의 경쟁체제 도입을 통한 일과 성과중심의 인사운영’을 위한 2019년 상반기 인사운영 방향 및 일정을 공개했다.

2019년 상반기 인사운영 방향은 ‘조직안정 기조를 유지하면서 공직내부 경쟁체제 도입’ 에 중점을 두면서 단기 보직이동을 최소화하고 주요 보직인 예산총괄팀장, 자치행정팀장을 공모직위로 지정해 공직내부 경쟁체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깨끗한 공직자상 구현을 위해 비위공직자 등 주요보직 배제 청렴도 강화’를 위해 공직감찰결과 및 징계처분 등 비위 공직자에 대해서는 승진제한 및 주요보직에서 배제시켜 청렴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제주도는 ‘희망보직·인사고충 해소, 도↔행정시간 인사교류를 통한 기관간 업무유대 강화로 열린인사 실현’을 위해 2년 이상 동일 보직자 및 인사고충 해소를 위해 최대한 희망보직을 배려하고, 행정시와 상호협의에 의한 인사교류로 일체감을 증대시키기로 했다.

희망보직 접수는 1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이뤄지며, 5급 사무관 심사승진인원은 18일 공개한다.

5급 승진자 대상자는 오는 28일 발표되며, 5급을 제외한 직급의 승진심사 인원 공개는 내년 1월 3일 이뤄진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