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사고-농산물 해상물류비 예산 미반영’ 제주홀대론

기자명

국회에서 7일 470조 슈퍼예산이 통과됐다. 국회에서 막판 지역구의 예산을 늘리며 나눠먹기식 예산이 편성됐으나 정작 제주의 숙원이며 현안사업인 국립해사고와 해상물류비 지원사업은 미반영 돼 제주홀대론이 나오고 있다.

강창일, 오영훈, 위성곤 의원 등 제주국회의원들이 지역 예산확보와 신규 예산 등도 대규모로 확보했다.

오영훈 의원(민주당. 제주시을)은 “제주도민의 숙원 사업이었던 국립 해사고 예산 57억 원과 도서지역 농산물 해상 화물 운송비 37억 원 예산 미반영은 대단히 뼈아픈 대목”이라고 말했다.

오 의원은 “국립 해사고 사업은 상임위원회 및 예결위원회에서 해양수산부 장관 및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한 전방위적 설득과 치열한 논리를 통해 57억 원을 증액을 요청했지만 ▲해기사 인력의 장기 수급 전망에 따른 부처 간의 이견 ▲실습선 구입자금 등 설립 후 추가 소요자금 등에 대한 우려 ▲전국 실업계 고교들의 국립 전환 요구 등과 맞물리면서 끝내 좌절됐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민주당. 서귀포시)도 제주의 현안인 농산물 해상운송비 지원사업과 해사고 건립사업 예산 이 반영되지 않아 아쉬움이 크다“며 서귀포와 제주의 현안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국비도 대거 확보됐다. 서귀포 크루즈터미널 주차장 조성 사업비 90억원, 대정지구 동일리 구간의 도시계획도로 확포장을 위한 국비 5.4억원, 서귀포의료원의 미진료 과목이었던 안과 개설 및 장례서비스 강화사업을 위한 국비 7억원, 서귀포추모공원 건축 사업비 7억원, 예래동·대륜동 일대 하수관거 및 배수시설 정비를 위한 2단계 하수관로 예산 5억원 등도 국회단계에서 증액됐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