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국제전기차엑스포와 행사 겹치기 논란에 “"'EV트렌드 코리아' 주관 안한다"

기자명

환경부가 "내년 'EV 트렌드 코리아' 주관 안한다"고 입장을 21일 밝혔다. 이는 내년에 제주에서 열리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환경부가 주최하는 ‘EV 트렌드 코리아’가 일정이 맞물려 논란과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결정됐다. 

​환경부의 불참 의사는 내년 'EV 트렌드 코리아'와 제주도 국제전기차엑스포 개최 기간 겹치기 논란에서 피해나가기 위해 취해진 조치라는 것.

​'EV 트렌드 코리아' 행사는 서울시가 'EV 서울'이란 이름으로 주관하다 올해부터 환경부 주최한다.

매년 3월 행사를 열었던 제주국제전기차엑스포는 올해부터 5월에 행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제주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내년 5월 8일부터 12일까지 ICC 제주에서 6회째 행사를 연다.

환경부가 발을 한발 빼지만 제주의 여론은 “중앙정부가 지방정부가 잘하는 것에는 도와줘야 하는 데 오히려 경쟁하려는 태도”에 ‘제주홀대론’도 꺼내들을 태세다.

또한 “지방분권·지방자치를 강조하면서도 정작 중앙정부가 추진해야 할 균형 발전을 위한 대책 수립에는 무관심하다는 것이 이번 사태로 그대로 투영됐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특히 제주도는 국회에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전기자동차 특구, 블록체인 특구 외에 화장품 뷰티 혁신 특구 지정을 공식 건의했다.

환경부의 'EV 트렌드 코리아' 주관은 이 같은 제주도의 주요정책방향에 발목을 잡으려는 것으로 보일 수밖에 없다는 것.

제주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제주행사와 맞물려하지 말고 하반기에 하라”고 촉구했다.(국제뉴스참조)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