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사업...마을회 중심으로!"

기자명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 사업과 관련해 "마을회를 중심으로 진행하겠다"며 "부서는 부서대로, 행정부지사가 총괄해 이중삼중이 아닌 한 가닥에 얘기하자"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13일 오후 3시 제주도청 2층 백록홀에서 진행된 강정마을회 면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지역발전 공동체 회복 사업을 마을회를 중심으로 진행해야 한다”며 “그동안 많은 갈등 있는 상태에서 당시 범정부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되어있던 사업들이 마을 동의 여부도 있고 많은 시간, 복잡한 시간 지나오니 빛이 많이 바래왔다”고 말했다.

이어 “도지사로 취임한 이후 강정마을 의사 존중하는 부분이 각 부서나 제도별로 들어가게 되면 되는 것도 있고 안 되는 것도 있다”며 "막상 마을에서 구체적으로 생각하거나 제시하는 사업 약간의 변동들 있다 보니 복잡했다. 하고 싶은 거 저는 다 해주고 싶지만 부처는 부처대로 각각 이게 서로 정리가 덜 돼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런 부분들이 잘 안 되면 이중삼중으로 하지 말고 한 번에 행정부지사가 총괄해주고 한꺼번에 뵙자는 뜻에서 자리를 마련했다”며 “마을 발전 공동체 회복 사업과 관련 없지만 사과에 관한 이런 부분도 논의되다보니 도와 마을간에 얘기해야 되는 부분이 있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마을에서 얘기하고 싶은 거 만족스럽지 못 한 것을 얘기하는 틀에서 충분히 얘기해 달라”며 “하나 하나 결론 내리기는 어렵지만 한 자리에 모아서 서로 얘기해야 이리갔다 저리갔다 하지 않고 가닥을 정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