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후보, 최측근 채용비리 ‧ 관권선거 사죄하고 책임져야”

기자명

원희룡 예비후보는 조직폭력배 및 불법 카지노환치기 업자와의 각종 이권 개입에 연루된 자신의 최측근을 공직인사시스템을 무너뜨리며 도청 주요 요직에 편법 채용한 사실 하나만으로도 도지사 후보 자격을 이미 상실했다.

게다가 언론에 보도된 대로 제2공항, 신화역사공원, 도두하수처리장, 치안센터 이전 등에 개입을 시도하며 제주도청을 쥐락펴락해온 최측근의 전횡과 이권개입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원 후보가 이를 묵인 또는 비호한 혐의가 밝혀지면 직무 정지중인 도지사직을 내놓고 형사 처벌까지 받아야 할 것이다.

또한 원 후보는 청산돼야 할 적폐중의 적폐인 관권선거를 부추기면서 제주도지사 선거를 혼탁한 ‘난장판’으로 만든 데 대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현재까지만 해도 △원 후보 캠프와 제주도청 간 보조를 맞춘 보도자료 배포 △간부 공무원들의 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참석 △측근 인사의 공무원권력사유화와 선거운동 동원 △제주도 보조금을 받는 단체를 동원한 선거운동 등 수많은 관권선거 사례들이 드러났다.

최근에는 원 후보의 도청 홈페이지를 이용한 불법 선거운동과 원 후보 선거캠프의 공식 홈페이지 서버를 도청 공무원이 관리했던 의심사례가 드러나는 등 관권선거가 끝이 없을 정도로 전방위적으로 치밀하게 자행되고 있다.

원 후보는 제주 공무원사회를 마치 관권선거나 하는 적폐세력 집단으로 몰고 간 데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원 후보는 도민들을 비롯해 관권선거와 무관하게 성실하게 일하는 다른 공직자들에게 깊이 사죄하고, 스스로 후보직과 직무 정지중인 도지사직에서 즉시 물러나야 할 것이다.

 

2018.5.23.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대변인 홍진혁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